//도형 추상클래스 예제

//Area라는 추상클래스가 super 클래스가 됨

//도형별클래스마다 Area를 상속

//Area를 레퍼런스로 각 도형클래스 생성하여 원하는 도형을 출력


public class test {
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Area parent_Rect = new Rect();

Area parent_Tri = new Tri();

Area parent_Cir = new Cir();


Scanner i = new Scanner(System.in);

System.out.println("1.사각형 2.삼각형 3.원");


int num = i.nextInt();


if (num == 1) {

parent_Rect.disp();

} else if (num == 2) {

parent_Tri.disp();

} else if (num == 3) {

parent_Cir.disp();

} else {

System.out.println("아무것도없음");

}

}

}


abstract class Area {

public abstract void disp();

}


class Rect extends Area {


@Override

public void disp() {
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System.out.println("사각형");

}

}


class Tri extends Area {


@Override

public void disp() {
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System.out.println("삼각형");

}

}


class Cir extends Area {


@Override

public void disp() {
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System.out.println("원");

}

}


추상클래스 


상속을 목적으로 쓴다.

추상메소드는 강제성이있다.

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추상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해줘야 객체생성 할 수 있다.

동적바인딩으로 코드를 짜게되면 간결해질 수 있다.




블로그 이미지

왕왕왕왕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