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도형 추상클래스 예제
//Area라는 추상클래스가 super 클래스가 됨
//도형별클래스마다 Area를 상속
//Area를 레퍼런스로 각 도형클래스 생성하여 원하는 도형을 출력
public class 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Area parent_Rect = new Rect();
Area parent_Tri = new Tri();
Area parent_Cir = new Cir();
Scanner i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1.사각형 2.삼각형 3.원");
int num = i.nextInt();
if (num == 1) {
parent_Rect.disp();
} else if (num == 2) {
parent_Tri.disp();
} else if (num == 3) {
parent_Cir.disp(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아무것도없음");
}
}
}
abstract class Area {
public abstract void disp();
}
class Rect extends Area {
@Override
public void disp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out.println("사각형");
}
}
class Tri extends Area {
@Override
public void disp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out.println("삼각형");
}
}
class Cir extends Area {
@Override
public void disp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out.println("원");
}
}
추상클래스
상속을 목적으로 쓴다.
추상메소드는 강제성이있다.
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추상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해줘야 객체생성 할 수 있다.
동적바인딩으로 코드를 짜게되면 간결해질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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